IT기술의 발달이 이미 금융시장에도 널리퍼져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기존의 카드,현금결제를 벗어나 삼성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같은 간편결제시스템을 이용하는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간편결제 시스템은 기존 다른결제시스템과 달리 한번 본인의 계좌와 연결을 해두면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간단한 단한번의 인증으로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여러 간편결제 시스템중 페이코는 타사에 비해 일찍서비스를 시작하여 이용편의성,안전성등이 확보되어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는데다 또한 포인트를 직접충전하면 사용하면 2% 의 적립도 가능해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페이코 포인트 사용법 및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페이고(Payco) 포인트 사용법

페이코(Payco)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안내에 따라 회원가입하신 후 아래 첫화면에서 가장 하단 중간에 엤는 ‘결제’ 를 탭하세요
그리고 결제 화면으로 이동하면 가운데 현재 보유포인트를 보여주고 있는 빨간색 박스를 터치하세요.
그리고 이 버튼을 눌러서 비밀번호 또는 등록하신 생체인증(지문, 얼굴인식) 을 통해 인증한 후 생성되는 바코드를 이용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페이코(Payco) 포인트 현금화(계좌환급,환불) 및 수수료안내

  1. 페이코 첫화면 맨 아래 가장우측에 있는 ‘더보기’ 를 탭하세요
  2. 상단 빨간 박스 아래 오른쪽에 있는 ‘계좌한급’ 터치!
  3. 포인트를 환급할 계좌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다면 포인트 옆에 ‘환급계좌등록’ 을 눌러 안내에 따라 환급받으실 계좌를 등록해주세요
  4. 계좌를 등록했다면 계좌환급 메뉴에서 포인트 옆에 ‘환급신청’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버튼을 눌러 환급가능 포인트를 확인하고 원하는 포인트만큼 신청하시면 끝~!

주의하실 점
– 충전된 포인트만 환급 가능하며 이벤트성, 리워드 포인트는 환급,환불 불가합니다.
– 수수료 500원 부과 : 선물,송금,페이코 상품권으로 충전된 포인트
– 수수료 무료 : 도서문화상품권, 은행계좌로 충전된 포인트, 해피머니 상품권, 모바일 티머니
– 충전 포인트 양도불가
– 환급은 페이코와 은행시스템간 사정에 따라 하루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페이코(Payco) 포인트 사용처(가맹점) 안내

페이코 는 편의점,파리바게트,커피전문점,백화점등 가맹점이 굉장히 많다보니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찾는것도 일입니다.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앱에서 찾는법을 알려드리고, 페이코 웹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하시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이동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주변 가맹점 찾기도 가능합니다)

페이코(Payco) 포인트 사용기한(유효기간)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 사유에 따라서 유효기간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충전 포인트는 충전한 날로부터 최대 5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탈퇴 시, PAYCO 충전 포인트를 전액 사용하거나 환불신청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포인트 내역에서 유효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웹 : PAYCO 포인트 > [전체/적립·충전]
– 앱 : PAYCO홈 > 포인트 > 전체이용내역
[페이코 홈페이지 발췌]


본 글에 별점을 남겨주세요

원하시는 별점을 클릭하세요

Average rating 3.8 / 5. Vote count: 399

첫번째 별점을 남겨주세요~

Total
3
Shar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