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만에 하는 누끼 따는 사이트 이용하기 (사이트 추천)

누끼 그러니까 이미지 배경을 제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이미지 배경 제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배경제거’ 또는 영어로 ‘Remove background image’ 라고 검색을 하면 많은 사이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유명한 remove.bg 사이트에서 배경제거 하는 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https://remove.bg 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move.bg 접속화면

첫화면만 보아도 어떻게 이용하는지 단박에 알 수 있을정도로 쉽게 되어있습니다.

화면에서 파란색 버튼으로 보이는 ‘이미지 업로드’ 를 눌러 배경제거를 원하는 이미지를 본인의 컴퓨터에서 선택하거나 인터넷상의 이미지라면 해당이미지의 주소 url을 입력합니다.

저는 아래의 영화 한산 의 한 이미지 스틸컷을 선택하여 배경을 제거해 볼까 합니다.

위 이미즐 선택하여 확인버튼을 누르니 다음화면과 같이 바로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기대했던것보다 아주 훌륭하게 윤곽도 처리되어 배경이 제거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고화질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HD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좀 더 큰사이즈의 배경제거된 이미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remove.bg 에서 제공하는 배경화면 또는 배경색상을 아래와 같이 바로 삽입하여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배경화면 추가기능

원하는 배경이 삽입되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포토샵에서 누끼따기(배경 제거)

포토샵 2020 버젼부터는 ‘개체선택도구’를 이용하면 정말 쉽게 배경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포토샵을 실행하여 작업할 이미지를 연 후 좌측 툴선택 바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개체선택도구’ 를 선택합니다.

2. 배경제거 후 남겨질 이미지 선택을 위해 마우스로 영역을 선택해줍니다.

3. 누끼를 딸 영역위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자동으로 누끼를 딸 영역을 인식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4. 마우스를 클릭하면 해당영역이 선택됩니다.

이제부터는 자유롭게 선택된 영역을 이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 설명한것처럼 포토샵이 시간이 지날 수록 개선되어 지금은 아주 편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어 이전에는 시간이 걸리던 작업을 자동인식등 및 자동화가 되어 매우 편리해 졌습니다.
물론 조금 배경과 사물이 복잡하여 일부분 정확하게 배경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럴때도 큰 수고를 들이지않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부분을 다루도록 해보겠습니다.

본 글에 별점을 남겨주세요

원하시는 별점을 클릭하세요

Average rating 4.1 / 5. Vote count: 9

첫번째 별점을 남겨주세요~

Total
24
Shar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