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로 유닛 막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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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맵이든 심시티를 할때는 기본적으로 3가지 재료가 잇음

1.유닛

2.건물

3.벽

뭐 벽이랑 건물을 붙여 지여서 유닛이 못 오게 

입구를 좁히거나 막으면 된다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1.유닛 크기

유닛 표인데요 

맨위에 유닛의 가로크기,세로크기라고 구분대있음요

그아래는 숫자임

숫자가 낮을수록 날씬하고 클수록 뚱뚱해여

i14277368286.png

2.건물 크기

이것도 마찬가지로 표 맨위를 보면 상,하,좌,우가 있음

총 4개의 면이 있구요

숫자가 낮은면은 뚱뚱하고요

숫자가 높은면은 헐렁해서 유닛이 막지나다님

i14219374800.png.jpg

 

벽을 다루기 전에

먼저 위에 표를 이용해서 공간 보는 법을 알려 드리겟음ㅇㅅㅇ

건물에는 상하좌우가 있구요

유닛에는 가로크기 세로크기가 있습니다

건물에 상,하 면을 합친 숫자=유닛 세로크기랑 비교

 

서플아래쪽은 5픽셀 배럭윗쪽은 8픽셀

 

두면을 맞닿게 붙여지으면 숫자가 합쳐져서 13픽셀이 됨

StarCraft 2020-08-10 09-34-25-439.jpg

 

스캐럽빼곤 못지나감ㄷ

건물에 좌,우면을 합친 숫자=유닛의 가로크기랑 비교 하시믄 댐

StarCraft 2020-08-10 09-34-30-351.jpg

 

 

스캐럽(가로크기5)

마인(가로크기15)

고스트(가로크기15)

저글링(가로크기16) 

같은 유닛만 지나갈 수 있네요

3.벽

이제 벽만 다루면 되는데요 

벽이 맵마다 크기가 다름

같은 건물로 같은 방향에 붙여지어도 어떤곳은 지나가지고 어떤곳은 막힘ㄷ;

아마 에디터 같은걸 잘다루시는분은 쉽게 알 수 잇겟져

근데 전 에디터를 잘 다룰 줄 몰라서욘ㄷ

좀 시간이 들긴 하지만 저는 노가다로 확인합니당;

유닛을 비벼서 통과하는지 확인해범

왼쪽 저글링=o 마린=x면 벽 0픽셀

오른쪽 고스트=o 저글링=x   0픽셀

대충 이런식으루 1픽셀 차이나는 유닛으로 비벼서 확인함ㅇㅅㅇ..

StarCraft 2020-08-10 10-38-59-164.jpg

 

 

 

암튼 이방법이든 다른 방법이든 벽 크기를 확인 하면 준비 완료

위글의 과정을 요약하면 

1.막아야 할 입구가 건물을 세로로 지어야 할지 가로로 지어야 할지 확인

2.막고 싶은 적 유닛 가로크기or세로크기 확인

3.벽과 건물사이 픽셀 확인

 

(막고 싶은 적 유닛 크기보다 숫자가 낮게 나오게)

4.건물과 건물사이 픽셀 확인

(막고 싶은 적 유닛 크기보다 숫자가 낮게 나오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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