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삼성은 각자의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있는 무선이어폰을 발표하고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만 일부 갤럭시 사용자중에서 애플 에어팟만의 플랫한 음질등을 선호하여
에어팟 또는 에어팟프로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애플 에어팟(프로)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호환성등 사용에 있어서 생길 수 있는 문제나 다른 부가적인 부분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와 에어팟프로 연결(페어링) 및 설정

먼저 에어팟프로가 아이폰에 연결되어 있다면 먼저 연결을 해제 및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원을 껐다 켤때마다 이전 아이폰에 연결을 먼저 시도하기에 매번 연결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 에어팟의 덮게를 열고 케이스 뒷부분의 버튼을 수초간 눌러주면 케이스 앞면의 LED가 깜빡거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D 점등이 확인된다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가 되었기 때문에 갤럭시와 연결이 준비되었다는 의미입니다.

2. 갤럭시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우측 상단에 ‘찾기’를 탭하면 잠시 후 에어팟이 연결가능한 목록에 뜨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목록의 에어팟프로를 탭하시면 다른 블루투스 기기 연결과 마찬가지로 연결됩니다.


갤럭시에서 에어팟프로 조작방법

에어팟 프로의 각종 기능을 갤럭시에서 조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은 포스센서를 이용해 여러 기능을 이용,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포스센서 기능별 이용법입니다.

포스센서 누름동작 기능
한번미디어 재생 및 정지/ 전화받기
두번다음곡으로 넘기기
세번이전곡으로 넘기기
길게노이즈캔슬링 /주변음 허용모도 전환
[포스센서 사용안내]

갤럭시와 에어팟프로의 호환성 및 FAQ

아무래도 에어팟은 아이폰에 최적화되어있는 이어폰이다 보니 갤럭시에서의 호환성은 아이폰과의 호환성만큼 기대 하기는 어렵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가능하지만 갤럭시에서 사용불가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어팟을 귀에서 탈착하는 경우 기존 아이폰에서 가능했던 잠시멈춤(Pause) 등 감지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써드파티 앱으로 이용가능)
  • 전화수신시 드물지만 연결불가 – 디바이스의 상태에 따라 발생빈도가 다르긴 하지만 연결이 안됩니다.
  • 에어팟프로의 배터리잔량 확인불가 – 조금은 당연하지만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기에 갤럭시에서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 불가 – 이것도 애플의 전용기기이기 때문에 역시 불가합니다. 다만 업데이트가 있을시 잠깐 아이폰에 연결하여 업데이트 한 후 다시 사용하는 방법은 가능합니다.
  • 빅스비 또는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불가 –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빅스비,구글 어시스턴트 호출은 불가합니다.

FAQ – 자주 묻는 질문

Dolby Atmos 나 앱별 소리 분리하여 재생하는 기능도 작동하나요?

네 두가지 기능 모두 이상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연결된 에어팟의 이름을 갤럭시에서 변경가능한가요?

네, 블루투스 설정의 등록된 디바이스목록에서 아이팟이름 우측의 편집버튼을 눌러 수정 가능합니다.

에어팟 케이스 개폐시 갤럭시폰에서 팝업으로 베터리잔량을 보여주나요?

아니요, 해당기능은 ios 아이폰 고유의 기능이기에 갤럭시에서는 불가능하나 써드파티 앱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 기능 및 주변음 허용기능 도 갤럭시에서 잘 작동하나요?

네, 포스센서를 이용해서 두가지 기능 모두 어려움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을 갤럭시와 연결해 사용시 끊김 또는 소리안남등 의 현상이 잦은가요?

아주 간혹 안들림 현상을 호소하시는 분을 보긴했지만 제 경우에는 전화수신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그런경우는 없었고 잘 연결되었습니다

본 글에 별점을 남겨주세요

원하시는 별점을 클릭하세요

Average rating 3.9 / 5. Vote count: 450

첫번째 별점을 남겨주세요~

Total
18
Shar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