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코 인스타

by
42 views

지난해 10월 스스로 목숨을 끊은 설리의 삶을 조명한 ‘다큐플렉스’ 방송 이후 그녀의 연인이었던 다이나믹듀오 최자에게 비난의 화살이 쏟아지고 있다.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다큐플렉스’는 지난 9일 오후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 편을 방송했다. 설리의 엄마 김수정씨가 등장해 딸의 어린시절부터 마지막까지, 스물 다섯살 짧은 생애를 추억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날 설리 엄마는 “열애설 전까지는 온 가족이 다 행복했다”고 딸과 최자의 연애에 대해 입을 열었다.

설리는 14살 연상인 최자와 2013년부터 제기된 열애설을 몇 차례 부인하다가 2014년 인정했다. 방송은 기자 등의 말을 빌려 설리가 최자의 예명의 의미로 인해 입에도 담기 힘든 성적인 악플들에 시달려야 했다고 했다.

설리 엄마는 “나이차가 많은 남자친구가 나타났던 것은 갑자기 계단을 너무 많이 상승한 거다. 노는 문화, 술문화, 음식문화, 대화의 패턴 등 모든 것이 달라진다. 거기서 중간 과정이 다 없다”면서 “자기가 만난 남자친구를 제가 허락을 안하니까 화가 많이 났던 거죠. ‘엄마가 어떻게 내가 좋아하는 남자를 못받아들이지’라며 그때 많이 서운해 하더라고요. 화도 많이 내고 서운해 했다”고 딸과의 갈등을 전했다.

설리는 연애 후 경제적 독립을 선언했고 그 후로 딸과의 관계가 “연락은 간간이 하지만 얼굴 보는 것은 거의 단절된 상태로 들어갔다”고 설리 엄마는 전했다.

MBC ‘다큐플렉스’ 캡처

▲ MBC ‘다큐플렉스’ 캡처

이후 다이나믹듀오의 ‘죽일놈’이 흘러나왔다. ‘이젠 나 지쳤어 네가 만든 내게 난 숨이 막혀 오는데 넌 점점 더 내게 바라는 게 많아졌어 마찰이 잦아졌어 네가 사 준 구두굽처럼 사랑이 닳아졌어’라는 가사와 함께 설리가 외로워하는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 이어 2016년 11월 설리가 자해를 했다는 내용이 소개됐다. 설리 엄마는 “아마 둘 사이에선 그게 마지막이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이후 2017년 3월 결별을 알렸다.

그리고 설리의 생전 인터뷰가 이어졌다. “사람한테도 상처받고 하다 보니까 그 때 완전히 무너져 내렸던 것 같아요. 가까웠던 사람들, 주변 사람들 조차도 떠났던 경우도 있었죠. 그 사람들도 나약한 사람들이었으니까. 그들 또한 자기들을 지키기 급급했을 것 아닌가요. 그래서 도와달라고 손을 뻗기도 했었는데 그때 사람들이 잡아주지 않았어요, 제 손을. 그래서 그때 무너져 내렸어요. 말할 곳이 없으니까요.”

이러한 편집은 설리가 무너져내린 이유를 최자로 지목하는 듯 했다. 이에 ‘다큐플렉스’ 방송 이후 또 다른 악플 피해자가 탄생했다. 현재 최자의 인스타그램에 다시 설리와 관련한 악플이 넘쳐나고 있는 것.

다이나믹듀오 멤버인 개코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MBC가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이라는 내용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을 비판하는 기사를 캡처하며 “최고의 시청률이 제작 의도였다면 굉장히 실망스럽고 화가 난다”고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를 연출한 이모현 PD는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설리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 몰랐던 부분이 있다면 재조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론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미안한 마음도 있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최자에게 악플이 쏟아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가장 우려한 반응이었고 조심하면서 만들었다. 그분 역시 비난 받을 일이 없다. 연인 사이의 헤어짐이 누구의 잘못이겠나. 전혀 의도하지 않았고 마음이 아프다. 최자도 피해자라고 생각한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출처 :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0911500168&wlog_tag3=naver

 

 

2020-09-11.jpeg

 


요약

 

최자와 열애설 전에는 온 가족이 다 행복했다

최자와 열애설 후 성적인 악플에 시달렸다

최자와 연애 후 갈등이 잦아졌고 딸과 단절됐다

다큐플렉스는 최고 시청률 찍고 개코는 불편함 드러냄


방송을 안본사람들은 모르겠지만 다큐가 아니라 그냥 가해자 찾기

방송내내 최자를 지목하는 듯한 뉘앙스 풍김

방송 후 PD 전혀 의도하지 않았고 마음이 아프다 최자도 피해자라고 생각한다 

 

화제성 시청률 때문에 고인 이용하는것도 역겨운데 새로운 피해자까지 만들어냄

툭 던져준 떡밥에 누가 잘못했니로 싸우기전에

M BC 하는짓도 좀 객관적으로 보고 비판했으면 함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