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으로 전도하는 회사

by
53 views

“예수님의 레시피 따라… 세상 구하는 향기 전해요”

VCFWr

화장품 브랜드 아로마티카 대표 김영균 집사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브랜드 체험관 ‘하우스 오브 아로마티카’에서 성경 속 원료로 만든 최근 제품들을 설명하고 있다. 강민석 선임기자

(…) 아로마티카는 최근 성경에 등장하는 갈바넘(풍자향), 유향 등 14가지 원료를 활용한 제품 ‘홀리스틱 레미디 어노인팅 밤’과 ‘엑소드 3034 오드콜롱 갈바넘 앤 자스민’을 출시했다. 성경 속 귀한 원재료를 활용했다는 문구를 홍보에도 앞세웠다.

(…) 환경에 집중하던 아로마티카는 지난해 슬로건을 ‘Save the soul, Save the planet’(영혼을 구하고 지구를 지키다)로 재정비하고 기독교적 가치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회사는 홈페이지에 적힌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히 13:16)는 말씀을 중심으로 구제와 봉사를 우선 순위로 두고 이웃 섬김의 가치를 실천한다. 수익 일부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어린이와 장애인, 미자립교회를 섬기고 정기적으로 선교헌금을 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노력한다.

이런 변화는 같은 해 사내 예배를 함께 드리기 시작하면서 생겼다. 김 집사는 회사 직원 10여명과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에 일터예배를 드린다. 김 집사는 “직원이나 고객이 모두 기독교인은 아니어서 신앙적 색채를 드러내는 일에 망설이기도 했지만, 신앙이 있는 직원들과 함께 예배하고 가치를 나누기 시작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태초에 하나님이 창조하신 것을 지키고 환경을 생각하며 더불어 사는 삶을 고민하는 기독교의 이타주의를 세상에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후 성경에 나온 재료를 활용하고 제품 이름에도 기독교 색채를 담았다. … 성탄절을 맞아 성경에 나온 원료를 활용한 두 제품을 담아서 동방박사 패키지도 만들었다.

(…) 아로마티카는 이번 두 제품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성경 속 원료를 담은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김 집사의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하면 기독교 가치를 담으면서도 대중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을까 하는 점이다. 제품이 전하는 메시지가 세상에 녹아들어 자연스럽게 전도가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

국민일보 양한주 기자 [email protected]

원문 전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70970&code=23111111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