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를 정말 사랑하는듯한 구단주.jpg

by
87 views

zacMr

https://m.news.zum.com/articles/14478702

직접 미국 애리조나 훈련지에 방문해 두산 베어스 2군 파크인 베어스파크를 550억 들여 공사함

nnZJc

여기엔 7억을 들인 아쿠아치료실도 있음

KQEtL

jxRXJ

yoYMs

piieW

MPITR

그 결과 현재 최고의 2군 시설로 뽑히고 있음

자세한건
https://m.blog.naver.com/doallcpswb/220658619625

이 외에도
PiercingMintyAlbatross

KlutzyCompetentCanine

포스트 시즌이 아니어도 경기장을 자주 찾는 구단주이기도 함
홈런맞을때 표정이 그냥 두산팬 그 자체임

EmotionalUnsightlyBovine

RevolvingAgitatedDobermanpinscher

기적같은 2019 정규시즌 우승에도 함께함

pkmcJ

베어스 소속 선수가 사구에 맞은 뒤 구단주 반응.jpg

hEHut

선수들과도 허물없이 지냄..오재원이 박정원회장을 지목하자 와서 함…2018년에도 주장 오재원이 아이스버킷챌린지에 구단주를 또 지목한적이 있음…

14년도 아이스버킷챌린지를 한 후 취재진에게 남긴말

“구단주를 지목할 수 있는 우리 두산 선수들이 최고다”라며 껄껄 웃었다. 그런데 다음 발언이 웃음 폭탄이 됐다. 그는 “다 좋은 데 두산 성적은 빼고”라고 덧붙였고, 그 순간 더그아웃은 웃음바다가 됐다.

당시 두산은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었음…
(tmi 이때문에 김태룡 현 두산 단장은 성적에 책임지겠다고 사직서를 냈으나 박정원회장은 어디 다른데 가려는거 아닌 이상 사표는 안된다며 김단장은 나와 끝까지 갈 사람이라는 말을 남기며 장원준을 영입한적이 있음)

이 이후 2015년에 두산은 14년만에 우승하게 되는데..
당시 구단주의 인터뷰

-우승 후 지면광고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팬 여러분의 한결 같은 사랑에도 14년이나 아쉬움을 안겨드렸습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라고 감사 대신 사과부터 하셨습니다. 두산 팬들은 ‘우승해서 감동하고, 광고 보고 또 한번 감동했다’고 합니다.

“팬들의 마음을 잘 담고 싶었습니다.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 싶었습니다.”

-구단주로서 우승 많이 기다리셨죠?

“저도 그렇죠. 14년이나 됐으니까.”

-두산은 OB 시절을 포함해 올해까지 4차례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우승이 가장 감격적이었나요?

“다 의미가 있죠. 그래도 이번 우승이 가장 감격적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1982년 첫 우승은 대학교 2학년 때였으니까 어렸을 때고, 1995년과 2001년 우승할 때는 눈물까지는 안 났어요. 그런데 이번엔 눈물이 났습니다. 2009년부터 제가 구단주를 맡았는데, 구단주가 되고 나서 첫 우승이라 그런지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야구를 매우 좋아하신다고 들었습니다. 한국시리즈뿐 아니라 고척스카이돔을 방문해 프리미어 12에 출전하는 한국대표팀과 쿠바의 평가전도 직접 관전하셨는데요.

“우리 팀에서 8명이나 나갔기 때문에 가봤습니다. 혹시나 부상 당할까봐 걱정되더라고요.(웃음)”

-언제부터 야구를 좋아하셨나요?

“어렸을 때부터 야구를 좋아했습니다. 과거 고교야구 전성기에 고교야구를 많이 봤어요. 대학교 때는 야구 동아리를 만들어서 실제로 2년 동안 선수로 활동도 했었죠.”

-야구장을 자주 방문하시는 구단주로 유명합니다.

“시간 날 때 자주 가지만, 야구장에 가지 않더라도 어디서나 우리 팀 경기는 챙겨 봅니다. 경기를 직접 못 볼 때는 재방송을 보죠. 진 경기는 잘 안 보고, 이긴 경기 위주로.(웃음)”

-평소 야구단에 특별히 당부하는 말씀이 있으신가요?

“끝까지 최선을 다해 팬들이 감동할 수 있는 야구를 해달라고, 구단이나 선수들에게 당부를 하고 있습니다.”

-두산 팬들도 뚝심이 강하고, 뚝배기처럼 한결 같이 두산을 사랑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두산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가 보기에도 다른 구단보다 저희 구단에 열혈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14년 동안 묵묵히 기다려오신 팬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전문https://www.google.com/amp/s/www.donga.com/news/amp/all/20151110/74683602/4

프리미어12까지 갈 정도로 야구를 사랑함…

tmi.
박정원 구단주는 고려대에서 야구동아리 활동을 한적이 있음
2루수였는데 아마야구에는 밀어치는 선수들이 없어서 편했다함.. Spfxw

DownrightSleepyDwarfrabbit
대통령앞에서도 야구 얘기…

이 구단주는 매 경기 이메일로 경기 상황도 보고받보 심지어 저녁약속도 경기보려고 TV있는곳으로 잡는다함..
tOsCG
+그렇다고 박 회장이 구단 운영에 직접 이래라저래라 관여하는 것은 아니다. ‘최대한 지원하고 존중하되 간섭하지는 않는다’는 것이 그의 원칙이다. 한국시리즈 우승 확정 후 축승회에서 박 회장은 엄숙한 격려사 대신 “최선을 다한 여러분이 진정한 챔피언이다”며 “오늘은 모든 것 잊고 마음껏 즐기자”는 짤막한 메시지를 남긴 채 선수들과 끝까지 어울렸다.

nBjll
스프링캠프도 방문하고

QYesJ
최애선수 사이클링히트 시상식에도 참석함

nPgTN
두산 베어스는 11일 “두산그룹 내 계열사 야구동호회가 참가하는 ‘2014 두산베어스 구단주배 야구대회’를 이천 베어스파크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두산그룹내 야구동호회 20팀이 참가, 지난 7월 준공된 이천 베어스파크에서 10월 25일까지 매주 토,일 총 5일간 풀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단주배 야구대회도 연적이 있는 정말 야구를 사랑하는 오너가인듯

(tmi. 현 두산베어스 유니폼도 전 두산그룹 박용만 회장 아들이 디자인함)

팬들이 돈만 많으면 최고의 구단주라고 하는 이유가 있음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