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어?? 페이코-삼성페이 결제연동만 하면 11%가 적립

by adminco
146300 views

삼성전자 스마트폰만 사용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인 삼성 페이는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매력 포인트입니다. 굳이 신용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알아봅시다.

페이코가 무슨 서비스인지 알아야겠지요.
페이코는 NHN에서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휴대폰번호나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고, 신용·체크카드, 계좌번호 등을 페이코 앱에 등록해두면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입니다.

페이코를 삼성페이랑 연동시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세히 알아봐야죠.

페이코-삼성페이 연동 혜택 및 주의사항

  • 먼저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신용, 체크)를 페이코-삼성페이에 등록함.
  • 등록한 카드로 페이코삼성페이 결제시, 결제 금액의 1%를 페이코 포인트(건당 최대 100포인트, 월 최대 50,000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음.
  • 적립 포인트는 결제일 기준 익월 15일에 일괄 적립됨.
  • 위의 적립 혜택은 기존 카드혜택과 별도임.(기존 카드혜택에 페이코 포인트까지 추가로 받는 형태.)
  • 단, 페이코 제휴카드(ex, PAYCO 하나 체크카드 등)는 위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없음.
  • 현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및 카드번호가 15자리인 카드는 페이코-삼성페이 지원이 되지 않음.

어려운가요?

페이코 삼성페이로 여러분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 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를 페이코 포인트(건당 최대 100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건당 1만원 이상 결제를 하게 되면 100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바로 적립 되진 않고, 이번달 결제로 생긴 적립 포인트는 다음달 15일에 일괄 적립됩니다.

‘에이~ 꼴랑 1%만 적립받는건데 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중요한 점은 이 적립은 여러분의 카드 혜택과는 별도로 받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하나 들어볼까요? 

저는 주로 ‘신한×네이버페이 체크카드'(혜택 : 결제금액의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를 사용합니다. 

이 카드를 페이코삼성페이에 등록한 후, 오프라인에서 1만원어치를 결제했다면 기존의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과 별도로 1%의 페이코 포인트도 추가로 적립받는 것이죠.

또한 페이코 삼성 페이 첫 결제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기존에 회당 최대 100P씩 무제한 적립이 가능한 것 외에, 최초 결제일로부터 30일 이내 결제액의 10%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10% 적립은 결제액 100,000원까지만 적용되며, 9월 25일에 일괄 적립된다고 하네요.

이벤트 페이지는 애플리케이션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혜택>맞춤쿠폰>최대 11% 적립 타이틀을 찾아가면 됩니다. 그런데 행사를 워낙에 많이 진행하고 있어서 스크롤을 꽤 내려야 보이더라구요.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팁은 온라인 글씨 왼쪽에 있는 빨간색 체크를 해제하면 살짝만 내려가도 바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삼성페이 등록 및 사용 방법

페이코 앱을 열어 봅시다.
앱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하단 부분에 [결제]를 클릭합니다.

페이코 결제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상단에 [삼성페이] 부분이 보이네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아직까지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결제수단 등록]을 누릅니다.

기본적인 동의절차입니다. [전체동의]를 한 후, [다음]을 누르세요.

등록할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아무 카드나 됩니다. (제가 직접 해보진 않았는데, 아멕스 카드의 경우 15자리라 등록이 안된다고 하네요.)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유효기간과 비밀번호, 그리고 카드의 별칭을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빈칸을 채운 후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결제에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는 란입니다.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결제수단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뜻입니다.

여러분의 핸드폰에 지문이 등록되어 있다면 페이코-삼성페이도 지문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말이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항상 페이코 삼성 페이 사용하기

카운터에 페이코 삼성 페이를 실행해서 스마트폰의 NFC 영역을 카드 리더기에 대기만 하면 끝납니다. 이 시스템의 강점은 PAYCO와 제휴한 가맹점이 많이 있지만, 간혹 비가맹점에 들렀을 경우에도 이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에 있습니다.

가맹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문제없이 계산이 이루어짐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PAYCO 포인트를 들어가 보면 100포인트가 다음 달에 적립 된다고 나와있네요. 페이코 삼성 페이 적립은 무제한으로 회당 최대 100P까지 가능합니다.

다양한 서비스로 무장한 페이코와 안전하고 편리한 삼성 페이의 만남은, 1% 적립 혜택과 이벤트가 더해지면서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드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지갑에 현금이 줄어들어도 채울 생각이 안 들었는데, 이제는 지갑 자체를 안 가지고 다니는 시대가 올 것 같네요. 앞으로 자주 이용하면서 미리미리 적응 해야겠습니다.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