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무료 다시보기 풀영상

by adminco
96724 views

[예능 강철부대] 특수부대 및 등장인물, MC소개 / 방영시간/ 몇 부작?

요즘 화제의 예능 강철부대. 원래 예능을 잘 안보는데 소재가 신선하고 궁금해서 보게되었다.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의 다양한 특수부대를 경쟁시키는 프로그램인데, 들어본 적 있는 부대도 있고 이름도 생소한 부대도 있었다.

​강철부대 방영시간?

강철부대의 방영 시간은 매주 화요일 10시 30분으로 채널A라는 곳에서 방영된다.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으니 본방을 놓치더라도 쉽게 볼 수 있다.​

강철부대 몇 부작?

강철부대는 현재 12회차로 구성되어 있다. 서바이벌 형식으로 미션마다 한 팀 씩 떨어뜨려 최후의 한 팀이 승리하는 포맷이다. 피지컬갤러리나 미션파서블 등을 통해 UDT가 워낙 유명해지기도 하고, 대단한 걸 알아서 막강한 우승후보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팀들도 만만하지가 않더라. 우승팀을 쉽사리 예측 할 수 없어서 12화 내내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강철부대 MC 소개

강철부대의 MC는 총 6명이다. 김성주, 장동민, 김희철, 김동현, 걸그룹 아이돌 이달의 소녀 멤버인 츄, 특수부대원 출신이자 현장에서 미션을 지휘한 최영재 마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사실 강철부대 3회까지 보면서 특별히 MC들의 존재감은 느껴지지 않았다. 그냥 다른 프로그램들처럼 중간중간 감초같이 리액션 하는 역할? 주인공들이 특수부대원들이다보니 어쩔 수 없는 걸지도.

강철부대 부대 소개 및 대원 소개

그럼 본격적으로 강철부대에 등장하는 6개의 부대와 구성원을 정리해보겠다. 순서는 강철부대 사이트에 나온 순서이다. 대원들 대부분 예비역인데 예비역 호칭은 생략했음을 알린다.

1. 육군 특수전사령부 특전사

‘안 되면 되게 하라!’ 대한민국 육군의 특수전을 담당하는 특수부대로, 수색 정찰부터 게릴라전까지 가장 넓은 범위의 특수작전을 수행하는 특전사. 요인 암살 및 특수 작전을 하는 부대로서 적 부대의 정찰 감시와 주요 시설을 무력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나는 특전사가 특수부대원들을 지칭하는 단어인 줄 알았는데 특전사라는 부대가 따로 있는 거더라. 이렇게 하나 배워가는 1人.

특전사의 구성원은 왼쪽부터 김현동 하사, 박준우 상사, 박도현 중사, 정태균 중위다. 박준우 상사는 159기로 특전사 멤버 중 최고참이다. 15년간 군생활을 했으며 현재 ‘한잔해’라는 히트곡으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다. 가수명은 ‘박군’이라고 한다. 박도현 중사는 207기로 7년간 군생활을 했다. 정태균 중위는 장교 출신으로 현재 ‘마블제이’라는 이름으로 래퍼활등을 하고 있다.

2. 해군 해병대수색대

‘물 같이 침투하여, 불같이 타격하고, 바람처럼 퇴출하라.’ 대한민국 해병대 상위 1%의 최정예 선봉부대인 해군 해병대수색대. 해병대수색대는 가장 먼저 모든 초동 조치를 취하는 부대로, 전시상황에서 적지에 침투해 타격을 주기에 필요한 요소들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해병대 수색대는 해병대에서도 면접과 각종 체력 평가, 수영 등을 통해 선출되기 때문에 가히 해병대의 상위 1%라 칭할 수 있다.

해병대수색대 구성원으로는 왼쪽부터 안태환 병장, 아이돌 밴드 클릭비 출신 병 1140기 오종혁 병장, 정훈 중위, 안필립 하사가 있다.

​3. 육군 제 707 특수임무단

‘행동으로 논리를 대변하고, 결과로써 과정을 입증한다.’ 대한민국 육군의 최종병기인 국가급 대테러 특수임무부대인 707 특수임무단. 707 특수임무단은 대한민국 특수전사령부 예하 부대로 우리나라에서 테러가 일어났을 때 테러 대응을 전담하고 있다. 또한 707은 특전사에서 선출이 된다고 한다.

707 특수임무단의 구성원은 왼쪽부터 171기 이진봉 중사, 176기 박수민 중사(33살), 185기 임우영 중사(34살), 181기 염승철 중사(32살)가 있다. 임우영 중사는 박수민 중사의 후임이었다고 한다. 임우영 중사의 경우 나이는 위인데 다른 중사들보다 나이가 낮아 서열이 제일 낮다.

4. 해군 특수전전단(UDT)

‘불가능은 없다.’ 흔히 UDT라고 불리는 해군 특수전전단. 검색해보니 UDT의 약자는 Underwater Demolition Team으로 수중폭파팀을 말한다고 한다. 하지만 UDT는 육해공 훈련을 모두 섭렵한 부대로 어떤 특수전도 수행 가능한 부대이다. 피지컬갤러리의 김계란이나 미션파서블의 에이전트H를 통해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올라갔다. 그들이 말하는 생식주나 지옥주 등의 이야기를 들으면 과연 사람이 할 수 있는 훈련인가 싶다. 그런 훈련을 모두 수료한 대원들은 사람인가 싶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6개의 부대 중에서 가장 기대가 컸던 부대이다.

UDT의 구성원으로는 왼쪽부터 김상욱 병장, 육준서 하사, 정종현, 김범석 중사가 있다. 김상욱 병장은 현재 종합격투기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육준서 하사는 이번 강철부대에서 비주얼때문인지 인기와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대원인데, 특이하게도 직업이 화가라고 한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직업을 가지고 있다.

5. 육군 군사경찰 특임대(SDT)

‘대한민국을 경호한다!’ 대테러 초동조치, 테러 상황 시 초기 상황 경계하고 안전 확보하는 초동조치 부대인 육군 군사경찰 특임대 SDT(Special Duty Team). 우리나라는 육·해·공, 해병대해병대 모두 군사경찰 특임대를 보유하고 있는데 각각의 부대명은 다르지만 보통 ‘헌병특임대(SDT)’ 또는 ‘특별경호대(SGT)’라고 불린다. 강철부대에 나온 특임대는 육군 군사경찰 특임대다. 검색해보니 가장 역사가 오래된 특임대 부대가 육군 수도 방위사령부 특임대라고 한다.

SDT의 구성원으로는 왼쪽부터 1094기 이정민 병장, 강원재 병장(23살), 강준 병장, 김민수 병장이 있다. 앳된 외모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강철부대에 나온 부대 중에서 평균연령이 가장 어린 팀이다. 또한 장교나 부사관 없이 오로지 병사로만 이루어진 팀이다.

6. 해군 해난구조전대(SSU)

‘더 넓고 더 깊은 바다로!’ 대한민국 전국 유일 해난 구조 부대 SSU(Sea Salvage & Rescue Unit). SSU는 해양 재난 구조 작전을 주 임무로 항만 및 수로상 장애물 제거, 심해해잠수사 양성 및 교육 훈련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해군 5전단 소속의 특수부대이다. ‘평시’에는 인명구조 및 선체인양 등의 해난구조작전, 항공구조작전, 항공기·선박의 해양사고 규명 및 구조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전시’에는 주요 항만 개항유지 지원 및 상륙 작전 시 전투구조 임무를 수행한다. SSU는 1998년 포화잠수를 통한 적 반잠수정 인양으로 세계최대수심인양기록 등 잠수능력으로 인정받는 특수부대다.

SSU의 구성원으로는 왼쪽부터 정해철, 김민수, 황충원 병장, 정성훈 하사가 있다.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